본문 바로가기

아빠와 엄마의 타임캡슐/이야기

올뉴카니발 손세차

- 2014년 10월 11일 버블샤인 손세차

 아빠가 알려준 세상 CANIVAL 손세차 했습니다.

  저녁 10시 부터 새벽 02:20까지 총 4시간 20분 걸쳐 배우면서 손세차 완료하여, 배운 지식을 잊지 않기 위해 블로그에 정리해 봅니다. 

 

- 세차용품점

독특닷컴  http://www.doctoc.com

바보몰 : www.babomall.com

 

- All Purpos Cleaner

 APC (All Purpose cleaner : 다목적 세제정제) 보통의 APC는 차량 내외부의 오염물질, 타이어, 휠, 엔진룸, 직물시트, 플라스틱 등 차량의 거의 모든 곳에 적용하여 클리닝을 할 수 있어 APC라 불립니다.

1) 차량의 오염도와 적용할 부위에 맞게 물과 희석해서 사용 (APC:물)하세요.

1:10 실내 플라스틱, 비닐 / 1:6 직물, 카펫 / 1:4 휠, 타이어, 차량 도장면

2) APC는 분명 클리닝 후 반드시 맑은 물로 행궈 내야 하는 캐미컬 입니다.

 

케미컬아이의 스트롱워시 - BUG + TAR WASH (버그 & 타르 리무버)

심각하게 더러워진 차를  (벌레, 타르, 기름오염 등) 간편하게 처리합니다.

너무 강하게 눌어붙은 때에는 희석비율을 조금 더 강하게 사용하세요.

1갤론(약 4리터)의 물에 3뚜껑 25ml를 희석해서 사용 (150:1) 또한 더욱 약하게 희석하여 스프레이로 본넷, 휠, 범퍼 등에 바로 뿌린 뒤 30초 뒤에 물로 세척하는 용도로 사용 가능 합니다.

1, 세차 시 항상 그늘에서 식은 차량 표면에 사용하세요.

2, 항상 타이어와 휠을 먼저 세척해주세요.

3, 타이어와 휠에 사용한 샴푸 풀은 물이나, 위시미트는 절대로 차체에는 사용하지 마세요.

4. 3뚜껑을 1캘론의 물과 섞어 쓰시면 됩니다.

5. 보다 강력한 세정을 위해서는 희석 비율을 조정하여 더욱 짙게 사용하셔도 무방 합니다.

6. 샴푸가 마르기 전에 물을 충분히 뿌려서 오염물을 위에서부터 아래로 흘러주세요.

7. 더운 날씨에 세차하실 때에는 한번에 차량 전체를 바리스면 먼저 바른 곳은 마르기 쉽습니다.

두번에 나우어 헿구어 주신다고 생각하시고 충분히 물을 흘러서 씻어주세요.

8. 고농측 버그&타르 분사 후에는 기다리지 말고, 바로 고압수로 충분히 헹궈주세요.

 

- INNER CLEAN

1. 먼저 굵은 모래나 오염물들은 진공 청소기와 에어 컴프레셔로 날려주세요.

2. 이너클린을 깨끗한 극세사타월에 두세번 먼저 뿌려 주세요.

3. 실내 인테리어 구석구석을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모든 디테일링 작업은 너무 힘을 주지 마시고, 약제와 타월이 일을 하도록 하세요)

4. 한 부분을 닦아내셨으면 바로 타월을 뒤집어서 깨끗한 면으로 다시 깔끔히 버핑해주세요.

 

- Xtreme Wheel Cleaner

철제휠, 합금휠, 크롬 도금 휠 그리고 연마휠에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착된 브레이크 분진, 기름때, 합셩수지 분진 등 가장 제거하기 어려운 오염들을 쉽고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색의 변화를 통해서 휠이 세척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레몬향이 첨가되어 있어 깨끗함은 물론 상괘함까지 줍니다.

1. 휠로부터 적당한 거리에서 익스트림 휠크리너를 골고루 분사아세요.

2. 찌든 오염의 경우에는 스펀지나 부드러운 브러쉬를 이용하여 닦아 주세요.

3. 약 3~5분 후 분사액이 붉은색으로 변했을 때, 고압세척기를 이용하여 휠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4. 휠 세착한 후 익스트림 휠코팅제를 사용하시면 깨끗한 상태의 휠을 장기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단, 작업 전 휠을 완전히 건조시켜주세요.)

 

- P2LS Paintwork Cleanser

페인트 클린저의 끝판왕!!

순수한 페인트 클렌저로 가장 많이 팔리는 제룸입니다. 페인트 클리닝의 기본적 기능에 충실한 제품으로 코팅이나 광택효과는 없는 순수한 페인트 클렌저 입니다. 작업이 끝나면 차량의 도장면은 순수하게 깨끝한 상태가 되니, 꼭 광택제를 발라주세요.!

1. 차량을 깨끗이 세차합니다.

2. 사용전 충분히 흔들어주세요.

3. 깨끗한 마이크로 파이버 패드에 100원짜리 동전 크기만큼을 덜어내서 부드럽게 문질러 주세요.

4. 깨끗한 마이크로 파이버 타올로 남은 약품을 닦아 냅니다.

5. 왁스나 실런트로 코팅을 해주세요.

 

- 하이브리드 V7

 페인트/플라스틱/유리/고무 등에 사용 가능 합니다. 강력한 보호력과 장시간 유지되는 자외선(UV) 차단기능 및 먼지, 분진, 지문, 물자국 제거가 가능 합니다.

1. 뜨거운 차체나 고온에서 사용을 금지해 주세요.

2. 뿌리고 바로 극세사 타월로 닦아내세요.

3. 세차시마다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4. 깨끗한 타월로 닦아주세요. 스크래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Glassworkz

1. 유리에 넓게 충분히 뿌려 줍니다.

2. 깨끗한 유리용 타월 또는 와플 타월로 위아래 방향으로 길게 더러움을 먼저 닦아주세요.

3. 바로 타월을 뒤집어서 깨끗한 면으로 완전히 마르고 자국이 남지 않도록 닦아주세요.

4. 유리가 많이 더러웠을 때에는 타월에 한두번 뿌려서 다시 한번 닦아내 주세요.

5. 전자기기 등을 닦을 때에는 항상 타월에 먼저 뿌려서 닦아주세요.

6. 강력한 효과를 그대로 누리고 싶으실 때에는 원액 그대로, 깨끗한 표면에 자주 사용하실 때에는 증류수와 1:4의 비율로 희석해서 서용하실 수 있습니다.

 

- So Fast Odor eater

쏘-패스트 오더이터는 무독성이며, 신선한 그린애플 향을 남깁니다. (인공 화학제 향이 아님)

500ml 한병이면 10-15대의 차량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악취를 다른 향으로 덮는 것이 아닌, 냄새의 근원을 차단하며 박테리아도 박멸합니다.

냄새나는 짐, 호텔, 커튼, 창고, 흡연실 등 다양한 공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음식점에서 옷에 찌든 담배냄새와 각종 악취를 없애는데 쓰실 수 있으며, 강한 항균력으로 박테리아를 제거 합니다.

즉, 평범한 방행제가 아니며, 강력한 항균, 탈취제로 냄새의 근원을 제거 합니다.

- Micro-Restore

빨랫비누나 합성세제로도 타올을 세척할 수는 있습니다.

물론 때도 빠지고 겉으로 보이기엔 아무 문제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섬유유연제가 포함된 세제를 사용하거나 일반 빨랫비누를 사용한다면 비싼 타올들의 수명을 아주 빠르게 단축시키는 지름길입니다. 

타올을 비싸게 주고 샀는데 몇번 사고나니 흡수력도 떨어지고 버핑도 잘 안된다고요?

잘못된 세척이 타올의 수명을 단축합니다.

이것이 전용 마이크로파이버 세정제를 사용해야하는 이유입니다.

때도 효과적으로 빼는 동시에 타올의 기능인 흡수력과 닦임능력을 그대로 보존해줍니다.

얼마나 잘 빼느냐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얼마나 그 기능을 보존하느냐입니다.

이제 전용 세제로 세탁기 혹은 손빨래도 아무런 무리 없이 사용하세요~

1-2온스정도를 물에 풀어 세탁기 혹은 손빨래하시면 아주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섬유유연제는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다른 세탁물이랑 같이 사용하지 마세요.